SAVE THE DEVELOPERS <!> Upgrade IE 6 Now!

이 배너는 IE6 사용자에게만 보여집니다. 브라우저 업데이트로 보다 편리한 웹세상을 만나보세요!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 Deskshooters 블로그 이전 공지

뽠따님 블로그에 댓글로 적으려다가, 길어질 것 같아서 트랙백 겁니다.... :)

드뎌 우려했던 일이...
암튼, 까페24의 계정 아이디가 kewl6 아니었던가요? 예전에 쓰던 메모지에 뭉치에서 아이디와 비번을 찾아내긴 했는데.. 로긴이 안됩니다...;;; 비번이 바꼈던지, 아니면 이 비번이 ftp 비번만 되는 건지.. 하도 오래전 일이라.. :P 제 기억이 맞다면, ftp와 사이트의 비번이 달랐던 걸로 기억합니다. 암튼 가능성 있는 비번을 다 넣어 봤지만 비번이 틀리답니다..;;;

뭐 어짜피 현재 슈터즈 계정에서 딱히 백업해야 될 게 없을것 같습니다. ㅎㅎ 어짜피 툴도 바꿀 거라면 db도 소용없을것 같고, 스킨 관련이라던가, 코너 링크 따위는 제 하드 어딘가에 있을겁니다. 그러니.. 미련없이 버려도 될 것 같아요... :) (아.. 최근 가입하셨던분들의 정보가 없을 듯 합니다만..;) 어짜피 정리도 할겸 새로 가입받죠 뭐...


암튼 중요한건 여기부터...

예전에 우연히 알게 되서 만들어 봤던 건데.. 이런건 어떨까요?
(어짜피 티스토리 팀블로그가 10명 밖에 안된다면.. 팀블로그로 운영하는건 힘들것 같고.. 내 블로그에 적고, 팀블로그에 또 적고 하는식의 운영은 이미 한번 실패 한 것 같습니다. 피식~)
팀블로그 말고.. 메타로 가는 겁니다..;;

첫째 방안..
http://cafe.allblog.net/dst
올블로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까페 입니다. 대충만 둘러봐서, 아직 뭐가 뭔지 잘 모르겠는데.. 뭔가 자동으로 수집되는 것도 같고, 수동으로 수집시켜야 하는 것도 같고.. 뭐 그렇습니다.ㅋ 독립 도메인 연결 가능합니다! 가입처리(회원관리)도 편할것 같고, 게시판도 있는것 같고.. 베이스가 태터툴즈 인지 스킨이라는 개념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편집하는 것 같아요. 카테고리 구분해서 글 모을수도 있고.. 까페 별도의 rss feed와 카테고리별 feed도 제공하니 이 피드 하나만 리더기에 넣어두면 회원들의 모든 글을 한꺼번에 볼 수도 있고.. 예전에 우리가 구현하고 싶었던게 이것 아니었던가요? :) rss feed만 되는 사이트라면 블로그가 아니라도(예를 들어 dA 갤러리의 rss feed) 회원으로 가입할수 있을테고 말이죠.  음.. 회원이 되려면 아무래도 올블가입이 필수,, 올블에 자신의 블로그를 피딩하는 것이 필수겠군요...;;;
저도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운영이 잘 되고 있는 다른 카페들을 봐 보시는것도 좋을듯. 아! 회원 신청 해 두시면.. 확인 되는데로.. 운영자 등급 드릴테니 속 메뉴도 함 봐 보세요. 아니면 하나 만들어 보셔도 되겠습니다.

아니면..

둘째 방안.
올블 까페 만들면서, 이것도 알았는데..
http://wingz.co.kr/beta/index.php
날개라는 설치형 메타툴입니다. 아직 설치해 보지 않아서 자세한 내용은 모릅니다. :)
요기나 (http://www.minjung.net/square/), 요기 (http://grasslog.net/home/) 정도의 사이트 구축이 가능해 보입니다. 아무래도 올블 까페 보다, 자유로울수 있을것 같습니다. 인기글에 태그에.. 기능도 많아 보입니다. (아직 직접 확인 못함, 혹시 설치해 보시면, 간략한 평가 부탁드립니다.ㅋㅋ) 다만 설치할 계정이 필요한데.. 독지가(??)를 구해서, 아니면 협박이라도 해서 계정은 얻을수 있겠지만.. 이렇게까지 해야할지는 살짝 의문이 들기도.... 새로 구한 독지가가 1년후 역시또 버로우상태라면 또다시 곤란해 질테니까요. :) 하기사, 구글광고 따위를 발라두는것이 해답이 될런지도... :)

베타딱지의 압박이 있긴한데.. 위 두 가지 툴 모두, 현재 베타 단계입니다. 올블 까페는 꽤 오랫동안 베타 상태네요. 저거 만든날이 6월 8일인데..;;

셋째 방안..
흠.. 간단히.. 말하자면, "티스토리 팀블로그 + 올블까페" .... 휏휏휏휏휏..
메타사이트만 있으면 좀 이상한것도 같고.. 해서 말입니다. 두개 사이트 비슷하게 꾸미고.. 네비게이션 버튼으로 넘나들수도 있을것 같기도 하고 말입니다. :) 하지만 둘중 하나가 쓸데 없는 사이트가 되버릴 수도 있습죠.. 그리고 구현하기에도 제일 손이 많이 간다는거~


구상은 그럭저럭 괜찮지요? 제가 어려서부터 잔대가리 하나는.....;;;;; 문제는 가능할까요? :) 제 사정이 좀 그래서.. 총대메고 앞장 서기 힘들것 같습니다. 네.. 맞아요. 지금 제안만 던지고, 빠져 나갈 구멍 파고 있는 중입니다. ㅋㅋ 죄송합니다!!! 메타가 되었든 팀블로그가 되었든, 관리자 내지는 운영자도 필요할 테니까요...

물론 이것은 어디까지나 제안일뿐.. 꼭 이렇게 하자는 건, 꼭 이렇게 하고 싶다는 건 아닙니다. ;)

아 webzero에 있는 ds2006은 어때요? 2011년까지 던데.. 훗..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hi8ar.godohosting.com/oldlog/trackback/422

  1. Subject : [블로그,이전] 블로그 이사,워드프레스에서 b2evo로 블로그 엔진 변경.

    Tracked from 월풍도원(月風道院) - Delight on the Simple Life. 2010/07/28 12:39 del.

    [워드프레스 시절의 블로그 모습] 워드프레스를 사용해 오고 있었는데, 사용하면서 알 수 없는 오류가 너무 많이 발생해서, 큰맘먹고 b2evolution으로 블로그 엔진을 변경했다. 다중 블로그를 지원한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일단 관리자 페이지가 훨씬 마음에 드는 편이다. 하지만, 사용자가 워드프레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어서인지, 플러그인이 다양하지 못한 단점이 있다. 기왕 바꾼거, 잘~~ 써봐야겠다. 꼭 필요한 플러그인이 있다면 만들면..